옥션에서는 상품등록 및 수정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판매자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이 중에서도 많이 이용하시는 부분인 배송관리/정산관리/판매관리 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배송관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상품 등록 후 주문이 들어오면 해당 정보를 입력해서 송장번호를 발급받고 택배사에 전송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반드시 '발송처리' 버튼을 눌러야한다는 거예요. 발송처리를 하지 않으면 고객에게 물건이 전달되지 않아 환불요청이 들어올 수 있고, 정산금액 또한 지급되지 않습니다.
정산관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고객으로부터 입금받은 금액과 수수료를 제외한 잔액을 익월 10일에 일괄지급됩니다. 단, 주말 또는 공휴일이 끼어있는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되니 참고하세요.
판매관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주문수집 -> 재고확인 -> 발주확인 -> 출고지시 -> 포장작업 -> 운송장출력 ->송장전송 의 순서로 진행되며, 모든 과정은 PC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옥션 판매자센터 에서 자주하는 질문들을 정리해봤어요. 위 내용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