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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시 해고설이 나오는 가운데 '최초의 자율주행트럭 재고'가 얼어붙을 위기에 처해 있다.
잠깐의 침묵 끝에 자율주행 트럭 기업 투심플(TuSimple)의 새로운 소식이 들려오지만 반가운 소식은 아니다.
TuSimple이 미국 사업 매각을 가속화하고 약 150명의 직원을 포함한 약 75%의 직원을 해고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TuSimple은 회사가 수익을 창출하고 운영을 다시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이번 정리 해고를 자산 구조 조정 계획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연초 궁궐전 드라마가 끝난 후에도 투심플의 전망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이후 나스닥으로부터 상장폐지 통보를 받기도 했다. 실. 그러나 경영진은 포기할 의사가 없으며 정리해고, 사업 축소, 유동성 확보를 위한 일부 자산 매각 등 다양한 대책을 강구해 왔다.
Tucson Future의 노력은 아직 상황을 반전시키지 못했지만 적어도 한 줄기 희망을 얻었습니다. TuSimple이 미래에 살아남기를 원한다면 그것은 단지 그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라 그것이 대표하는 전체 자율주행 트럭 산업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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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Sim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TuSimple은 해고 루머 속에서도 살아남았습니다
TuSimple이 최근 신문에 나올 때마다 다양한 부정적인 소식이 동반됩니다. 해고는 오랫동안 흔한 일이었고 외부 세계도 익숙해졌을 것입니다.
올해 5월, TuSimple은 직원의 약 30%를 해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정리해고는 미국 사업만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미국 내 직원 300여 명이 해고됐다. 이는 이번 정리해고와 똑같다. TuSimple은 해고 이유에 대해서도 직설적으로 설명합니다. 즉, 돈을 절약하는 것입니다. 공식 발표에는 현재 직원 수가 '정확'하며 해고를 통해 대차대조표에 현금을 보존하고 정상적인 운영 능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후 통계에 따르면 이번 5월 정리해고 및 기타 구조 조정 조치의 일회성 비용은 약 1,200만~1,300만 달러였습니다. 정리해고 이후 미국 내 TuSimple 직원 수는 550명에서 550명으로 늘었습니다. 인원수를 220명 정도로 줄이면 장기적으로 운영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과 6개월 만에 예기치 않게 새로운 정리해고가 발생해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TuSimple의 전략이 실현 가능한지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TuSimple의 재무 상황은 약간 개선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아직 곤경에서 완전히 벗어나지는 않았습니다.
3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TuSimple의 총 수익과 순손실은 각각 미화 2,653만 달러와 1억 1,3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유동 부채와 장기 부채는 총 11억 9,8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고정자산과 재무보고서에 공개되지 않은 계좌의 대출금을 무시하면 회사의 유동자산은 약 1억달러에 불과해 높은 부채와 7억700만달러에 달하는 운영비용을 감당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이를 고려하면 예산을 줄이기 위해 직원을 다시 해고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번 두 차례 정리해고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지역으로 투심플의 미국 사업장의 생활환경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미국을 패퇴시킨 데에는 불가항력적 요인, 특히 현지 규제당국의 비난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TuSimple의 자체 전략은 부적절했고 너무 빠르게 확장하고 너무 많은 투자를 하여 이미 취약한 자본 체인에 추가되었습니다.
처음부터 TuSimple은 미국에 비즈니스 센터를 두었습니다. 그 이유는 더 많은 투자자가 있고 상대적으로 성숙한 자율 트럭 테스트 환경이 있기 때문입니다. TuSimple은 실제로 신뢰할 수 있는 동맹을 찾았으며 2021년 Nasdaq에 상장될 때까지 Navistar와 계속 긴밀하게 협력할 것입니다. Navistar는 또한 TuSimple의 클래스 A 주식 6.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TuSimple은 실리콘 밸리에 대한 지원과 월스트리트와의 근접성에도 불구하고 자본으로부터 추가적인 호감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투자 규모와 확장 속도는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고 비상 계획도 마련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경영진은 이를 비난할 수 없었습니다.
TuSimple도 문제를 인식하고 재무 보고서에서 비용을 통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최적화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경영진은 회사가 여전히 안정적인 수익 창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R&D 지출이 증가했지만 장기적으로 회사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노력이 언제 결실을 맺을지, 투심플이 흑자전환하는 그날까지 살아남을 수 있을지는 지금으로서는 답하기 어렵다.
이 모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된 결과입니다. 투싼은 과거의 실수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궁전, 상용화 장애, 부족한 기술, 쇠퇴의 초기 조짐
지난 몇 년간 투싼의 개발 역사를 되돌아보면 많은 논란과 우여곡절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 중에서 경영전이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며, TuSimple의 내부 혼란, 향후 계획에 대한 경영진의 차이, 불분명한 포지셔닝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TuSimple은 2017년 AI 네이티브 광고에서 자율주행 트럭 회사로 변신했습니다. 이러한 변신을 이끈 두 베테랑 Chen Mo와 Hou Xiaodi도 미래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전투. 변화 이후 TuSimple은 중국과 미국의 이중 전략을 채택하여 두 국가에 서로 다른 R&D 계획과 비간섭 R&D 팀을 구축했으며 이는 또한 미래의 차이점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그 중 미국 팀은 핵심 기술과 상용화 가능한 L4 수준 솔루션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중국 팀이 지원 부서에 가까웠고 데이터 주석 및 하드웨어 연구와 개발. 초기에 TuSimple은 매우 유망했으며 2018년 미국에서 상업 운영 파일럿을 시작했으며 2020년에는 파트너 Navistar로부터 대량 주문을 받았으며 한때 물류 거대 UPS인 UPS를 따라잡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연구개발이 심화되면서 비용이 치솟고, 미국 금융시장이 추운 겨울에 접어들면서 외부 자본 투입도 어려워지면서 고위 경영진은 상용화 가속화와 지속적인 연구 집중 사이에서 갈등을 빚고 있다. 개발도 축적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 팀 간의 독립성도 현재 불안정한 요인이 되었습니다. 전자는 항상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상용화를 소홀히 하여 후자에 대한 비용 압박을 위장하여 증가시켰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다들 아시죠. 궁궐 싸움은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TuSimple의 몰락을 가속화했습니다. 그러나 TuSimple의 미래를 정말로 무너뜨린 것은 어려운 상용화와 기술적인 병목 현상이었습니다. 이 둘은 서로를 끌어내리며 서로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TuSimple은 항상 L4 완전 무인 트럭 노선을 고수해 왔으며 당연히 안전이 가장 큰 과제입니다. 지난해 4월 투심플의 차량은 사고로 인해 미국 언론의 비난을 받았고, 당시 CEO였던 허우 샤오디(Hou Xiaodi)는 주차 차량의 상업적 시험 운영을 촉구하고 독립적인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많은 자율주행 트럭 회사들이 L4에서 L3로 다운그레이드하고 있는 가운데, L4를 고수하려는 TuSimple의 결정이 옳은지에 대한 의문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hen Mo는 "모든 타협 계획은 말도 안 된다"고 직설적으로 말했는데, 이는 TuSimple이 타협할 의지가 없음을 보여줍니다.
보안 논란에 직면한 TuSimple의 대응은 하드웨어를 쌓는 것인데, 구성은 실제로 시중의 대부분의 경쟁 제품보다 우수합니다. 올해 7월 제1회 TuSimple 'AI DAY'에서 공개된 기술 아키텍처 다이어그램에서는 TuSimple이 카메라, 라이더, 밀리미터파 레이더의 세 가지 감지 장치로 전대역 전자기 인식 감지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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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Simple 공식 홈페이지 사진)
그러나 알고리즘 계층과 소프트웨어 계층에서 TuSimple은 돌파할 여지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알고리즘 중복성을 인식하는 것은 전체 업계에서 극복하기 어려운 장애물입니다.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하지 못하면 상용화는 자연스럽게 방해받게 되며, 반대로 상용 시험을 중단하면 비용 압박이 증가하고 연구 개발 진행에 영향을 미치며 교착 상태가 발생하게 됩니다.
TuSimple은 열심히 노력했지만 불행히도 그 힘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TuSimple의 기술은 이미 업계 최초의 단계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걱정하게 만듭니다. TuSimple이 무너지면 그 뒤에 있는 추종자들이 여전히 버틸 수 있을까요?
많은 기업이 망했는데, 자율주행 트럭의 미래는 아직 남아 있을까?
과거 무한한 영광을 누린 '최초의 자율주행 트럭 주식'으로서 TuSimple은 많은 스타트업 기업의 등대입니다. 자세히 보면 올해 망한 자율주행트럭 업체도 많고, 거대 기업이 도축한 프로젝트도 많다. 업계 리더로서 TuSimple은 아직 숨을 쉬지 못하고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들은 더욱 걱정할 것입니다.
자율주행 트럭 한파의 최대 피해자는 스타트업과 유니콘입니다. 올해 6월말, 칭텐스마트카드가 파산청산 절차에 돌입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베이징 본사는 버려졌다. 과거 데이터를 살펴보면, Qingtian Smart Card가 작년에 장기간의 특허 소송에 연루된 것을 알 수 있으며, 설립 이후 약 1,000만 달러 규모의 자금 조달을 단 한 차례만 완료하여 연구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개발 및 테스트 비용.
Qingtian Smart Card 외에도 Locomation 및 Embark와 같은 스타트업도 한 해 동안 정리해고를 보고했으며 이로 인해 다수의 고위 R&D 인력이 손실되었습니다. 설립 시간은 짧고 스타트업 팀은 주로 기술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대기업 및 유명 유니콘에서 근무한 경력과 특정 인맥을 가지고 있지만 완전한 사이클을 경험하지 못했고 시작의 어려움을 과소평가했습니다. 이것이 이 스타트업 그룹의 특징이며, 공통적인 특징입니다. 칭텐스마트카드(Qingtian Smart Card) 같은 스타트업이 잇달아 몰락했는데, 이는 몇 년 전 자율주행트럭 스타트업 열풍과 미친 자본 배팅 열풍이 청산됐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형 제조업체가 보호하는 프로젝트와 팀의 상황은 그다지 나아지지 않습니다. 구글 자회사 웨이모는 올해 8월 자율주행 트럭 상용운영과 기술 개발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해 전체 프로젝트를 마비시켰다. 웨이모는 로보택시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설명을 내놨다. 후자가 "상용화 가능성이 더 높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중국에서는 알리바바 DAMO 아카데미의 자율주행 연구소가 차이냐오와의 합병을 발표하면서 팀의 초점이 첨단 기술 탐색에서 시나리오 사업 구현으로 옮겨졌습니다. 인수 후 차이냐오의 자율주행팀은 최종 배송 프로젝트 '리틀맨 당나귀'와 트렁크 물류 시나리오 '빅맨 당나귀' 자율주행 트럭에 집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터 드라이버 무인' 테스트 라이센스 이후 새로운 조치는 없습니다.
겨울은 혹독한데, 버티면 봄까지 기다리겠습니까? 많은 기업과 실무자들이 이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으로 탈출구를 모색하고 있는 TuSimple은 나름대로 답을 내놓았습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적어도 아직은 패배를 인정할 때가 아닙니다. TuSimple이 인내할 수 있는 용기를 주는 것은 투자된 비용뿐만 아니라 시장의 잠재력이기도 합니다.
각 기관의 통계적 역량은 다르지만, 보수적으로 추산하면 2023년 국내 트렁크물류 시장 규모는 3조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력 노령화, 효율성 저하 등의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다는 사실과 함께 업계 관계자들은 무인 트럭의 상용화 가능성에 대해 여전히 매우 낙관하고 있습니다. 중국물류구매연합회(China Federation of Logistics and Purchasing)의 통계에 따르면 2022년에는 국내 트럭 운전사의 거의 83%가 36세 이상이 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uSimple은 기술적인 병목 현상이 해소되고 상용화 조건이 성숙되는 그날까지 살아남기를 바라며 비용을 절감하고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직원들을 차례로 해고했습니다. 살아남을 수 있을지 장담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내 생각은 분명하고 내 태도는 확고하다.
TuSimple의 끈기는 다른 동료들에게 어느 정도 자신감을 주고 자율 주행 트럭의 상상력 넘치는 트랙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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