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는 고객만족경영과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나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 및 감염예방교육 등 안전관리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레일 인재개발원의 주요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로 손꼽히는 CS역량강화과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CS란 무엇인가요?
CS(Customer Satisfaction)란 Customer Satisfaction의 약자로 ‘고객만족’이라는 뜻이다. 즉,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 가치에 대한 고객의 지각 수준을 의미한다. 이는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이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CS역량강화과정이란 무엇인가요?
CS역량강화과정은 우리나라 공기업 최초로 도입된 사내강사 양성 과정으로서, 외부 전문 강사 없이 자체 직원만으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론 위주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실제 사례 중심의 실무형 교육방식으로 이루어져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코로나19 관련 대응 현황은 어떠한가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철저한 방역체계 구축을 통한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매일 아침 발열체크 후 입실하며,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비치, 좌석 간 거리두기 시행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또한 각 건물별 소독방역업체를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전체 시설물 점검을 통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리 모두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통해 하루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길 바란다. 지금까지 코레일 인재개발원의 CS역량강화과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